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2025년 1월 23일(목) 대전사회서비스원 가치30 회의실에서 MRO 판촉물 사이트 제작지원에 관한 서비스 제공기업과 수혜기업의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
MRO란 Maintenance(유지), Repair(보수), Operation(운영)의 약자로, 기업에서 제품 생산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나 간접자재를 뜻합니다. 주로 판촉, 홍보, 사무용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의미하며, 공공기관과 민간 영역에 유지보수자재와 사무용품들을 판매합니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창업보육실 입주·졸업기업을 대상으로 대전시 장애인기업인 '주식회사 네모칸'과 '(주)하들소프트'의 MRO 쇼핑몰을 무료로 분양하는 시범사업을 홍보하였으며, 총 14개 기업이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서 제작사와 선정 기업들은 향후 추진 방향을 논하고 제작 관련 양측의 약속 이행을 확인하였습니다.
본 협약으로 기존 일반 기업들의 생산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과 함께, 장애인기업 제품의 MRO 등록을 통해 공동 판매망을 활용한 판로 다양화를 도모하고 별도의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장애인기업 육성 및 장애인기업 관련 사회공헌활동과 인식 확대를 통하여 장애인기업 제품 판로개척과 수익 다변화 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창업보육실 입주·졸업기업 14개사를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기업과 함께 금년 100개사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인기업은 우선구매 대상이기 때문에 공공기관, 대기업 등 많은 구매처를 확보하는 데에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선정된 장애인기업들과 서비스 제공 기업들에게 많은 응원 바랍니다 😊